본문 바로가기

디자인

2017년 팬톤 컬러 올해의 색상은?

˙

2017년 팬톤 컬러 올해의 색상은?




'팬톤'이란 무엇일까?


팬톤(PANTONE LLC.]은 미국의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이자 색상회사입니다. 1963년 로렌스 허버트(Lawrence Herbert)가 창립한 회사이구요. 팬톤 컬러가 유명한 이유는 수많은 색에 고유번호를 붙여 만든 팬톤 컬러매칭시스템(PMS:Pantone Matching System ®)으로 명성을 날렸기 때문이랍니다. 특히, 주제처럼 팬톤은 지난 2000년부터 매해 12월 올해의  색(The color of the year)」을 발표하고 있습니다.


팬톤은 컬러를 사용하거나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는 전세계 사람들에게 컬러와 함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한답니다.

그러한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팬톤은 '컬러의 언어'로 알려져 있죠.





그렇다면 팬톤의 올해의 색상은?


팬톤 컬러가 2017년 올해의 색상으로 GREENERY 선정되었습니다.






 팬톤 2017년 올해의 색상 바로가기 Click





왜 이 컬러를 선택했을까?



(출처 : Huawei Mobile)


팬톤의 수석 컨설턴트, 리트리스 아이즈먼(Leatrice Eiseman) 연구소장은 그리너리(GREENERY)를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이유는

"자연, 싱그러움, 편안함 등을 상징하는 그리너리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생동감을 주는 색이자 정치/사회적으로 혼란스러웠던 2016년을 정리하고 새로운 희망을 얘기하는 색"이라고 소개 했습니다.

덧붙여, "사람들이 현대적인 삶에 더 깊이 젖어 살아갈수록 자연이 가진 물리적 아름다움과 더 나아가 가공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원시 자연에 대한 갈망이 커진다."며 "도시계획, 건축, 생활 및 디자인을 통해 '그리너리'가 확산되는 것은 이런 변화에 대한 반영"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.


색상도 디자인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. Arte Log는 이러한 요소들을 조금씩 기록하면서 배양할 것이며, 여러분들과 진취적인 소통으로 수준 높은 디자인에 도전할 것입니다. 감사합니다^^